Cisco Nexus

Test <PrimaryBootROM> has been disabled as a part of default EEM action

최찐찐멍 2023. 6. 23. 10:5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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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최찐찐 입니다.

 

 

 

고객사나 우리 장비에 간혹 아래의 에러로그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 

%DIAGCLIENT-SLOT2-2-EEM_ACTION_HM_SHUTDOWN: Test <PrimaryBootROM> has been disabled as a part of default EEM action

 

Test <항목> has been disabled => Diag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음을 감지한거죠.

 

그럼 어떻게 확인하고 어떤 방안으로 문제를 해결해야할까요?

 

우선 해당 모듈에 문제가 있는지부터 확인해봅시다.

 

명령어 : show diagnostic result module 모듈번호 detail

 

Module 7: 36x40/100G Ethernet Module 

 

  Diagnostic level at card bootup: complete

 

Test results: (. = Pass, F = Fail, I = Incomplete,

U = Untested, A = Abort, E = Error disabled)

 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 

2) PrimaryBootROM E

 

Error code ------------------> DIAG TEST ERR DISABLE(The Primary Bo)

Total run count -------------> 728

Last test execution time ----> Wed May 31 15:17:28 2023

First test failure time -----> Mon May  1 15:17:26 2023

Last test failure time ------> Wed May 31 15:17:28 2023

Last test pass time ---------> Wed May 31 15:17:28 2023

Total failure count ---------> 20

Consecutive failure count ---> 20

Last failure reason ---------> The Primary Bootrom has failed

       verification

Next Execution time ---------> Wed May 31 15:18:58 2023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 

일반적으로 손상된 BIOS 파일 또는 부팅 ROM 오류가 이러한 상태를 유발할 수 있습니다.


대부분의 유사한 사례에서 영향을 받는 BootROM에 BIOS 파일을 다시 설치하여 문제를 해결했습니다.

 

1. Bios 재인식

 

install module 7 bios forced

install module 7 bios golden forced

 

2. Bios 재인식이 완료된 후 Diag Test를 다시 진행합니다.

 

conf t

no diagnostic monitor module 7 test 2

diagnostic clear result module 7 test 2

diagnostic monitor module 7 test 2

diagnostic start module 7 test 2

no diagnostic monitor module 7 test 3

diagnostic clear result module 7 test 3

diagnostic monitor module 7 test 3

diagnostic start module 7 test 3

end

 

3. 대략 20~30분 길게는 1시간 뒤에 아래의 명령으로 결과를 확인해주세요.

 

show diagnostic result module 2 detail

 

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똑같다면, Cisco TAC을 통해 RMA 서비스를 받으셔야합니다.

 

그럼 모두모두 버그없고 장애없는 하루 보내세요 ^^

 

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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